2020년 10월 뉴스레터

뉴스레터

안녕하세요?^^ 운영집행위원 김정수입니다.

10월에는 일터 200호 발간 기념행사 등 중요한 일정들이 많았습니다.
사정상 참여하지 못하신 회원들께서는 뉴스레터를 통해서 연구소의 다양한 활동과 활약상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운동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당장멈춰 상황실에서는 9월부터 각 지역별 순회토론을 추진하고 있고 10월에도 경기, 충북, 인천 등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법 제정을 통해 중대재해를 줄일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중대재해기업처벌법 만화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드디어 <일터> 200호가 발간되었습니다~!!! 

10월 30일(금) 청년문화공간 JU 다리소극장에서 일터 200호 발간 기념행사도 있었습니다.
많은 회원들이 참여한 기념행사도 뜨거웠지만 사정상 참여하지 못한 회원들의 아쉬움으로 온라인 게시판도 뜨거웠습니다.
창립 이후 지금까지 발간한 200권의 <일터>는 우리의 역사이자 자부심입니다.
회원 여러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 위의 사진을 클릭하면 보다 자세한 기념행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일터> 200호 발간 기념으로 1호부터 200호까지 1만 페이지 가량의 <일터>를 담은 소장본을 USB에 담아 판매중입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 부탁드립니다.^^  
😊 오른쪽의 사진을 클릭하면 USB 소장본 신청이 가능합니다.  
 

 

회원 여러분들께서 관심가지고 
주변의 청소년들에게 두루두루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옆 포스터를 클릭하면 
보다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경기에서는 교육공무직경기지부와 함께하는 노동안전보건교육을 ‘굴뚝 속으로 들어간 의사들’ 책으로 몇 차례에 걸쳐 주말마다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산에서는 현장활동가 대상 노동안전보건강좌가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지난 11월 3일 1강에는 30명의 활동가가 참여하셨다고 합니다.
일터 200호 살펴보기

[기획] 노동안전보건운동의 발자취 ①-1 근골격계 직업병과 근골유해요인조사

 
2020년 9월 한노보연 살림표

9월 총 수입은 23,744,440원, 지출은 27,559,020원입니다.

수입에서 미납회비가 들어온 것, 교육비와 사업비가 지난달보다 감소했습니다.
지출의 경우 지난 달 신입상임활동가 대상의 물주기 프로그램의 종료 등으로 인해 감소하였고, 부산지역 신입회원 교육과 고인이 되신 이훈구 전 상임활동가의 연구소 장례준비 등으로 지출이 다소 증가하였습니다.
수입 대비 적자를 기록하였으나 안정적 활동과 재정을 위해 후원회원 확대와 활동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13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