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안법 탄압을 뚫고 <자본론 강좌>를 진행합니다!

"국가보안법 탄압을 뚫고 <자본론 강좌>를 진행합니다."

※ 5월 22일 발생한 해방연대에 대한 국가보안법 탄압 대응으로 불가피하게 개강이 3주 연기되어 7월 19일 개강합니다. 부당한 국가보안법에 굴하지 않고 강좌가 충실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학생등록을 기다리겠습니다!

<“자본론” 강좌 소개>

■ 자본주의에 승리하기 위해, 먼저 자본주의에 대해 올바로 알아야 한다!

세계대공황이 본격화되고 있다. 왜 자본주의에서 공황은 피할 수 없는가? 자본주의가 이루어 낸 엄청난 생산력은 왜 인류의 발전을 위해 사용되지 않고, 보다 강화된 착취, 무한경쟁, 전쟁과 대량살상의 수단으로만 되고 있는가?

이 문제에 제대로 답하고, 자본주의에 맞서 투쟁하여 승리하기 위해서, 우리는 먼저 자본주의에 대해 올바로 알아야 한다. 이때 “자본론”은 최고의 길잡이로서 역할한다. 2008년 세계대공황 이후 다시금 전세계적으로 “자본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 “자본론”은 사회주의 사회에 대한 원칙과 상상력을 제공해준다!

자본주의 이후 등장할 새로운 사회, ‘자유의 왕국’은 어떤 사회일까? 역사상 등장한 ‘현실사회주의’는 왜 붕괴되었는가?

이 질문에 답변하는 데에서도 “자본론”은 많은 원칙과 상상력을 제공하고 있다.

■ “자본론”을 혁명적으로 읽자!

“자본론”은 단순한 경제학 책도, 자본주의에 대한 임시방편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책도 아니다. “자본론”은 과학적 사회주의의 핵심이 그 안에 응축되어 있는 책으로서, 내용, 방법론 모두에서 철저히 혁명적이다.

“자본론”읽기는 그 본래의 뜻에 맞게 혁명적 읽기가 되어야 한다. 또한 이러한 혁명적 성격 때문에 “자본론”은 누구보다도 먼저, 자본주의에 의해 고통받고, 이에 저항하여 투쟁하는 노동자, 활동가들이 읽어야 할 책이다!


- 7월 19일 개강! 등록은 16일까지

강 사 : 성두현(해방연대(준) 지도위원)

학 생 : ”자본론” 학습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일 정 : 2012년 7월∼2013년 3월(8개월), 매주 목요일 19:30 ∼ 21:30,

7월 19일 개강

장 소 : 노동자정치학교 학습장

진행방식 : 자본론 1권의 경우, 1장 상품은 강독방식으로 진행, 이후는 발제 및 토론

방식으로 진행

자본론 2권, 3권의 경우, 내용을 압축하여 핵심을 강사가 강의하는 방식

으로 진행

참 가 비 : 10만원

참가신청 : 7월 19일까지 노동자정치학교 교무처에 신청

※ 연락처 : 02-2275-1910, 010-8513-5535(이영수)

이메일 : hbyd@jinbo.net(연락처와 주소를 꼭 남겨주세요!)

※ 개강 전 연락하고 학습장을 방문하여 사전 학습상담 할 것을 적극 권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자본론> 강좌 소개"을 참고하세요!

해방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