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등약속문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평등 약속문

이 평등약속문은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의 모든 구성원이 서로를 존중하고 어느 누구도 차별하거나 배제되지 않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구성원 각자가 노력하며 활동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평등약속문은 상임활동가, 회원이 함께 하는 회의, 행사 등 모든 곳에서 적용하고, 더불어 상임활동가, 회원이 자리하는 외부 행사, 또한 홈페이지, SNS 등 온라 인 상에서도 작동하고 적용됩니다.


2023년 5월 20일 운영위원회 제정

평등 약속

  1. 우리는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의 주체이며, 나이, 성별, 성적지향과 정체성, 가족형태, 장애, 병력, 출신지역, 학력, 사회적 지위, 출신국가, 인종/민족, 종교 등에 관계없이 평등한 관계를 맺습니다.
  2. 우리는 모든 활동에서 서로를 존중하며, 모두에게 참여의 기회가 보장되도록 노력합니다.
  3. 우리는 원치 않는 신체 접촉, 성차별을 비롯한 성폭력에 반대합니다.
  4. 우리는 차별, 배제, 혐오표현에 반대하고, 자유롭게 문제제기하며, 공동으로 대처합니다. 제기 받은 사람은 적극 시정합니다.
  5. 우리는 단체와 구성원의 발전을 위해 평등약속을 존중하고 실천합니다. 꾸준히 새로운 평등의 조건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합니다.
위 평등약속문은 플랫폼C, 한국성폭력상담소, 녹색당의 평등(문화)약속문을 참고해 만들었습니다.